일러스트 1800컷, 컷신 200개, 6만자 분량 풀 보이스

7년 준비한 액션 RPG로의 변화…'별이되어라2:베다의 기사들'...

5일 정오 하이브I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별이되어라2:베다의 기사들' 런칭 쇼케이스를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얼마 남지 않은 LCK 스프링, 잔여 일정에 따른 순위 예상

스프링 정규시즌 1위는 어느 팀이 될까

LCK 스프링 정규 시즌도 이제 3주, 팀 별로 6게임 만이 남았다. 플레이오프 진출 팀의 윤곽은 이제 어느 정도 드러난 상황이지만 그러한 반면 중상위권 순위 경쟁은 아직도 불확실하다.

2024년 한파가 분다

2022년, 국내 게임시장 소폭 성장했지만 사용자는 대폭 감소

2022년 국내 게임시장은 소폭 증가한 반면, 사용자 수는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하여 2023년 상반기 국내 게임업계 매출액은 전반기 (2022년 하반기) 대비 11.7%, 전년 동기(2022년 상반기) 대비 1...

김기진 디자이너, “레벨디자인은 세밀, 단 분명하진 않게하라” ON

3일차에는 요구조건이 빡빡한 게임에서 레벨 디자이너로 살아남기라는 흥미로운 이름의 강연이 존재했다. 해당 강연은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프라시아 전기 프로젝트의 김기진 레벨 구성 파트장이 연사를 맡았다.

조건희 / 2022-06-10

컨트롤러를 내 맘대로 디자인… ‘Xbox Design Lab’ 공개 CO

마이크로소프트 Xbox(엑스박스)는 엑스박스 컨트롤러 디자인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Xbox Design Lab’을 공개했다.

이동수 / 2022-06-10

Xbox, 2500만명 보유한 게임 패스는 ‘베데스다-액티비전블리자... CO

엑스박스의 향후 비전을 공개하는 이번 미디어 브리핑은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수장인 CEO 필 스펜서(Phil Spencer)와 엑스박스 프로그래밍 이사 티나 섬머포드(Summerford), 마이크로소프트 ...

이동수 / 2022-06-09

승리의 여신:니케로 보는 퍼스트무버 게임 디렉팅 포인트 MO

2일차 강연에는 독창적인 게임, 퍼스트 무버 게임을 개발할 때 특히 중요한 디렉션 포인트들에 대하여 '승리의 여신:니케' 개발기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됐다. 해당 세션은 시프트업의 개발 중인 신작 승리...

조건희 / 2022-06-09

MX스튜디오 현승수TA, 개발 전략은 “타협하는 법” 배워야 MO

2일차 강연에는 스마트 플랫폼에서, 특히 서브컬처의 본토인 일본에서 생각 이상의 호응을 받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테크니컬 아트 개발 전략에 대한 내용이 준비되었다. 강연은 넥슨게임즈 MX스튜디오의 현승...

조건희 / 2022-06-09

넥슨게임즈, 블록체인의 이상과 현실…그 언저리를 논하다 BLOCKCHAIN

둘째 날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꾸준히 화제가 되면서 논의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NFT에 대한 강연 시간이 마련됐다. 본 강연은 넥슨코리아의 류기혁 개발자가 담당했다.

조건희 / 2022-06-09

임훈 리드디자이너, '프라시아 전기'에서 공성전 대중화를 꾀하다 ON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프라시아 전기 개발팀의 임훈 리드게임디자이너가 연사로 나선 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 강연에서는 공성전의 대중화를 위한 프라시아 전기의 방법론에 ...

조건희 / 2022-06-09

'블루아카이브' 양주영SD, 낯설지만 메타포를 유지하는 시나리오 MO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둘째 날이 밝았다. 둘째 날 강연 중에서 눈길을 끄는 제목이 하나 있었다. 미소녀 게임의 히로인이 어째서 복면을 쓰고 은행을 터는 거죠?라는 이름의 이 강연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시나...

조건희 / 2022-06-09

PUBG 모바일로 보는 성공적인 유저 파트너 프로그램 MO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첫째 날인 8일 오전 개방된 강연들 중에는 모바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유저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강연이 있었다. 본 강연은 크래프톤...

조건희 / 2022-06-08

'Thy Creature', 스토리 게임의 한계점을 돌파하라 PC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첫째 날. 스토리 게임을 꾸준히 만들어 왔던 MazM 팀에서 'Thy Creature'를 개발하며 어떻게 개발하여야 MazM 팀의 한계를 돌파하고, 더 좋은 스토리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지 ...

조건희 / 2022-06-08

데브시스터즈 임영만TA, 2D게임에서 TA의 필요를 말하다 MO

8일 오전 공개된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강연 중에는 3D게임에서만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TA 직군이 2D게임에도 왜 필요한 것인지 '쿠키런:킹덤'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이 있었다.

조건희 / 2022-06-08

LCK 2022 서머, 선수들이 꼽은 유력 우승 후보는 ESPORTS

이번 서머 시즌에서도 T1과 담원 기아, 젠지가 우승후보로 꼽혔다.

김성태 / 2022-06-08

'프라시아 전기', MMORPG팀에서 캐릭터 만들기 ON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첫째 날 오전, 프라시아 전기의 캐릭터 개발 디자인 관련 강연이 진행되었다. MMORPG팀에서 캐릭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캐릭터 노트의 연사는 강민구 넥슨 코리아 ER 캐릭터 유닛이...

조건희 / 2022-06-08

김경일 이사장, 창조적 전문가와 평범한 전문가를 말하다 ON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이하 NDC2022)의 첫째 날,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의 개회사와 같은 시각에 창의적 아이디어 기획 요소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창조적 전문가와 평...

조건희 / 2022-06-08

'블루 아카이브', 2D 시나리오 연출에 들인 노력들 MO

NDC2022의 첫째 날인 8일, 게임기획 부문의 강연에서는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넥슨게임즈의 MX스튜디오 시나리오팀 이정희 부팀장이 본 강연을 담당했다.

조건희 / 2022-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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