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베이징후롄징웨이 쑨징칭 대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롱런할 수 있는 이유는

2005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6개월만에 총 가입자수 1,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던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제가 되고 ...

[프리뷰] 저니 오브 모나크

리니지 IP의 색다른 변화, '저니 오브 모나크' 짚어보기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오는 12월 4일 24시 글로벌 정식 오픈된다. 게임샷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를 앞두고 본 신작에 대한 정보를 추측 및 정리해봤다.

게임성 면에선 완전히 다른 신작

원작과 비슷하나 다른, '환세취호전 온라인'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를 진행했다.

과잉 약물치료. 게임장애 근본적 대안 'NO' PLAN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규제의 역사, 그리고 게임질병 코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을 담아보았다.

김은태 / 2020-02-27

A3: 스틸얼라이브, 론칭 전 BJ가 펼친 이벤트 대회로 기대감 up REPORTER

A3 BJ 슈퍼 배틀로얄 대회는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30인 배틀로얄' 대회는 여는 사전 출시 이벤트이며, 총상금 1,500만 원(1등 500만 원, 2등 300만 원, 3등 100만 원, 특별상 100만 원)을 놓고 승부...

이동수 / 2020-02-26

韓 게임사, 코로나19 방지 위해 재택근무 전환 릴레이… 엔씨는 유... REPORTER

넥슨은 연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으로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을 수 있다는 판단으로,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넥슨 및 전 계열사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이동수 / 2020-02-26

창간 20주년 인터뷰 - WCG 서태건 공동대표 INTERVIEW

2000년부터 개최 된 국제 e스포츠대회, 월드 사이버 게임즈(이하 WCG)가 2019년 화려하게 부활하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다시 주목받고 있다.

김성태 / 2020-02-26

韓 게임업계, 코로나19에 대응해 재택근무로 전환 REPORTER

코로나19 확산이 가속화된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이 예정된 행사와 미팅을 취소함에 이어 재택근무로 전환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이동수 / 2020-02-25

코로나19, 서구권 게임쇼에도 영향 PLAN

코로나19가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확산됨에 따라 서구권 게임쇼들도 차질을 빚고 있다.

김은태 / 2020-02-25

모바일 인기 순위… '검은사막 모바일-AFK 아레나' 인기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검은사막 모바일'과 신작 'AFK 아레나'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25

국내 게임업계도 코로나19 비상체제 돌입 PLAN

코로나19의 확산세가 가속화 되면서, 예정되어 있던 행사를 취소하거나 재택 근무를 실시하는 등 업체들도 발빠르게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에 나서고 있다.

김은태 / 2020-02-24

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로스트아크' 인기 상승세 PLAN

2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배틀그라운드'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24

규제개혁당 행보시작...그러나 공약은 실효성 의문 REPORTER

벤처기업인들을 중심으로 정계 진출을 선언한 규제개혁당의 주요 공약에 실효성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김은태 / 2020-02-21

창간 20주년 인터뷰 - SIEK 안도 테츠야 대표 INTERVIEW

2000년대 초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가 타 콘솔 플랫폼을 제치고 타 콘솔을 제치고 독주를 펼쳤고, 이 결과 총판매량이 1억 5천만 대(글로벌)를 돌파할 정도로 큰 흥행을 했...

이동수 / 2020-02-21

넷마블, '게임인재 떡잎' 육성에 앞장선다 PLAN

넷마블은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와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게임 개발∙사업에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며, 미래 게임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은태 / 2020-02-20

'마약 중독자 만드는 도파민 괴담?' 게임 마약론의 함정 PLAN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을 두고 찬반진영의 논란이 여전히 뜨겁다. 찬성 진영에서는 게임이 중독을 일으키는 요소인 만큼 마약과 다름없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심지어 “알코올, 도박, 마약, 담배 등 ...

김은태 / 2020-02-20

카운터사이드, 호불호가 아닌 모두가 재미있는 게임 되도록 노력 REPORTER

넥슨은 지난 18일, 자사의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의 공동 인터뷰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2-20

게임업계, '존버'들의 반격이 시작됐다 PLAN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던 1세대 온라인 게임기업들이 최근 다시 오르막길에 들어섰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과 '괴혼', '나이트온라인', '이터널시티', '쌩뚱 맞고' 등으로 한 시대를 풍...

김은태 / 2020-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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