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금수랑', 인기 요인은

출시 후 이용자 수 증가
2018년 08월 22일 13시 18분 49초

지난 16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금수랑’이 추가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금수랑은 벽력장, 신수 걸음, 낙엽 베기, 사자후 등의 기술을 쓰는 동양풍의 여성 클래스다.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빠르고 날렵한 움직임으로 적을 제압한다. 기술은 주로 적을 끌어당기거나 넉다운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몬스터 사냥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금수랑 클래스를 육성 중인 이용자들은 ‘금수랑 커스터마이징’ 이벤트에 참여하여 각종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의상을 체험하며 새로운 재미를 얻고 있다. 귀여운 외형과 원작에서의 인기 덕분에 이용자들의 참여가 계속되고 있다.

 


자신만의 ‘금수랑’을 만들 수 있다.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커스터마이징뿐 아니라 전투 방식에도 있다. 

 

소검을 사용하는 변화무쌍한 공격과 더불어 소환수인 흑랑과의 협동 공격, 그리고 금수랑이 흑랑에 탑승해 적을 압도하는 전투는 이용자의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흑랑은 거대한 야수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전투 중 소환/해제 및 공격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소검을 사용해 변화무쌍한 공격을 하는 금수랑

 

소환수 ‘흑랑’은 소환시 검은 안개와 함께 등장한다. 스킬창 위에 파란색 바탕의 흑랑 아이콘을 누르면 소환되고, 소환시 발톱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이 아이콘을 활성화하면 흑랑이 적을 공격한다. 이때 ‘흑랑 공격해!’, ’돌아와’ 등의 말풍선이 노출돼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흑랑에게 전투 명령을 하는 금수랑

 

금수랑의 흑정령의 분노 기술은 액티브 기술 3개와 치명타 상승 패시브 기술이 있다. 이 중 두 번째 흑정령의 분노 기술을 사용하면 흑랑을 탑승한 채 전투에 임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흑랑을 타고 전투하는 금수랑

 

금수랑 추가와 함께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먼저, 9월 2주차까지 ‘금수랑 신화 무기 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완성 신화 주무기를 수령한 후 시간의 파편 50개를 모으면, 완성된 금수랑 신화 주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1+1 점핑 캐릭터 지급’ 이벤트로 이용자는 금수랑 레벨 달성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달성 구간에 따라 총 1000개의 블랙펄을 받을 수 있고, 50레벨 달성시 50레벨의 다른 클래스를 추가로 받는다. 60레벨 달성시에는 추첨을 통해 심연 등급 주무기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 흑정령 쿠션을 받을 수 있는 금수랑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금수랑 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 전투 경험치 100%가 증가되는 육성 부스트 핫타임 이벤트가 시작된다.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PD는 “금수랑 개발하기 까다로웠던 클래스였다. 소환수인 흑랑이 모바일에 최적화될 수 있는 작업을 해야 했기에 다른 클래스에 비해 두 배의 작업 시간을 잡아 먹기도 했다”라며 “많은 이용자 분들이 즐겨주셔서 힘들었지만 보람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반기에도 월드 경영 등 이용자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계속해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금수랑 출시 영향으로 꾸준히 이용자 수가 늘고 있다. 지난 16일 업데이트 이후 전주 대비 신규 유저(NRU) 87% 증가, 복귀 유저 114% 증가, 일일 이용자 수(DAU) 13%가 상승했다. 펄어비스는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방침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