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산불 피해 복구에 IT-게임업계도 손길

네이버, 카카오, 넥슨 등 기부 행렬
2023년 04월 14일 16시 11분 50초

지난 11일 강릉에서 일어난 대형 산불의 피해 복구에 IT-게임업계도 두 팔을 걷어부쳤다.

 

카카오는 14일 강원도 강릉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도 뜻을 함께 하기 위해 10억원 상당의 개인 보유 주식을 기부한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도 지난 11일부터 전국재해구호협회, 어린이재단과 함께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기부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와 김범수 센터장의 기부금 20억원과 카카오같이가치 이용자의 모금액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비롯한 여러 기관으로 전달되어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한 생수, 먹거리 등의 식료품과 담요 등의 생필품, 구호키트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의 주거 및 생계 지원금으로도 사용된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 또는 개별 모금함을 통해 직접 기부하거나 댓글, 응원 공유 등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이용자가 모금함 페이지에 하단에 응원 댓글을 작성할 때마다 카카오가 댓글 1건 당 1000원을 기부하며, 개별 모금함을 클릭해 댓글, 응원, 공유 시 1건 당 100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많은 이재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해 모금 캠페인 진행과 더불어 카카오와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도 직접 기부를 결정했다”며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과 안전한 복구 작업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화재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구호 성금은 해피빈을 통해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원도 강릉 지역에 발생한 산불에 따른 피해 복구 지원 활동에 다양하게 사용될 방침이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강원도 강릉 산불로 인한 피해 지역 복구에 동참하고자 이용자 이름으로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구호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할 예정으로, 산불에 따른 피해 지역 복구와 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 활동에 사용될 방침이다.

 

넥슨 관계자는 "급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과 지역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며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드리고자 메이플스토리 용사님(이용자) 이름으로 성금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