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삼국지 마지막 타이틀

100여 명의 캐릭터 등장하는 속편, '열혈삼국지 난세풍운'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지난 7일 열혈 시리즈와 삼국지를 엮은 열혈삼국지 시리즈 신작 '열혈삼국지 난세풍운'을 PS4, 닌텐도 스위치 및 PC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

원작 감성과 액션 살려 즐거운 RPG

8년 만의 시리즈 신작,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

닌텐도는 지난 7일 어콰이어가 개발한 브라더 액션 RPG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을 닌텐도 스위치에 정식 출시했다.

다양한 모드와 구독제 대규모 수록곡

태고테마파크 느낌,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5, Xbox Series X/S, PC, 스팀용 리듬 게임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을 지난 7일 국내 정식 발매했다.

게임업계, 개발-경영 투톱체제로 정착화 PLAN

게임업계에 투톱 바람이 불고 있다. 혼자서 회사 경영 전반을 책임지던 단독 대표 체제에서 경영과 개발 각자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투톱 체제로 전환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조건희 / 2018-03-08

라그나로크M, 국내 마켓 매출 1위 충분히 자신 있다 INTERVIEW

라그나로크M은 중국 및 대만에서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을 달성한 게임이며, PC온라인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커뮤니티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나리오 퀘스트, 모험 수첩, 펫 시스템 등 색다른 재미를 추구...

이동수 / 2018-03-08

게임을 벗어나는 게임엔진들 PLAN

언리얼엔진, 유니티엔진 등 대표적 게임 엔진들이 게임 개발을 넘어 그 이상의 툴로 거듭나고 있다.

조건희 / 2018-03-07

외산 게임 게 섯거라… 1분기부터 韓 모바일 대작 총공세 PLAN

2012년 '카카오게임' 열풍으로 국내 게임 시장은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트랜드가 바뀌었고, 이 흐름에 잘 편승한 게임사들은 큰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넷마블게임즈는 2012년 매출 2천억 원 규모에서 매년 성장...

이동수 / 2018-03-06

게임 질병화, 정치권-학계도 반대 목소리 REPORTER

국제보건기구(WHO)의 게임장애 질병화 추진에 정치권 및 학계에서도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조건희 / 2018-03-06

모바일 인기 순위… 검은사막, 론칭 직후 마켓 종결 PLAN

펄어비스의 첫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론칭 5시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고, 이후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현재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 구...

이동수 / 2018-03-06

인공지능에 푹 빠진 게임산업 PLAN

게임업계가 인공지능에도 푹 빠졌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유비소프트 등 국내외 대형 게임사들도 AI와 관련 된 연구 및 개발을 적극 진행 중인 것.

조건희 / 2018-03-05

온라인 인기 순위… 'LOL-오버워치' 강세 PLAN

3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소식을 전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오버워치'가 강세를 보였다.

이동수 / 2018-03-05

PS아레나서 주목받은 韓 게임 '울트라에이지'… PS4 플랫폼 선택한... INTERVIEW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유저를 위한 축제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이하 PS아레나)'가 개최됐고, 이 행사에서 국내에서 제작된 콘솔 게임들이 대거 공개돼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동수 / 2018-03-03

플스아레나, 역대급 규모로 대회 및 신작 대거 선보여 REPORTER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는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및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 주요 타이틀 시연뿐만 아니라, 유저 토너먼트 대회까지 한번에 선보였다. 또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

이동수 / 2018-03-03

'검은사막 모바일' 열풍… 모바일 시장서 PC온라인 IP 재조명 PLAN

특히 고퀄리티 모바일 게임이 대거 선보였던 2014년부터 주요 게임사들은 PC온라인 대표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대작들이 개발에 착수했고, 2016년 '리니지2 레볼루션', 2017년 '리니지M', '테라M' 등 ...

이동수 / 2018-03-02

현실-비현실 경계 넘나드는 요리, 야생의 땅: 듀랑고 PLAN

음식은 인간의 삶을 영위하는 필수요소이자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추억을 담는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음식 역시 생존과 부족원들과의 상호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게임 속에서도 ...

조건희 / 2018-03-02

하스스톤, 새 정규력 ‘까마귀의 해’ 맞춰 다양한 변화 꾀해 REPORTER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모바일 대표 디지털카드 게임 ‘하스스톤’ 2018년 새로운 정규력 ‘까마귀의 해’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오피스에서 2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18-03-02

검은사막 모바일, 론칭 하루만에 매출 1위 REPORTER

공개 직후 초기대작으로 평가받았던 '검은사막 모바일'이 론칭 하루 만에 양대 마켓 매출 Top5를 기록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동수 / 2018-03-01

지역 게임 축제 활성화… 입지 좁아진 지스타가 갈 길은? PLAN

국내 최대 게임쇼라 일컬어지는 '지스타'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플레이엑스포', '대구e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지투페스타' 등 지역 게임쇼들이 점차 활성화 되고 있기 때문.

조건희 / 2018-02-28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