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단 질감까지 표현한 여성향 스타일링 게임, '샤이닝니키'

스타일링 확장성이 발군
2020년 10월 30일 11시 59분 30초

페이퍼게임즈코리아의 No.1 스타일링 게임 '샤이닝니키'가 지난 29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됐다. 금번 출시된 샤이닝니키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니키 시리즈의 최신작이며 섬세한 3D로 구현된 그래픽과 다채로운 스타일링 배틀 요소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샤이닝니키는 이미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도 사전 예약자 69만 명을 기록하기도 한 신작이다. 이번 작품에는 강철의 연금술사 OST를 제작한 유명 작곡가가 BGM 작업에 참여하는 등 음악과 그래픽 면에서 힘을 썼다. 또한 국내 유명 성우진이 참여하기도 했으며 지난 27일에 녹음 에피소드나 영상 메시지를 담은 영상들을 차례로 공개하기도 했다.

 

신작 샤이닝니키는 미라클 대륙을 지키기 위해 과거로 간 니키의 이야기와 더불어 강력한 디자이너 잔영과 소울, 니키와의 우정을 쌓는 상호작용, 연맹 시스템 등 다양한 컨텐츠가 특징이다.

 

 

 

■ 미라클 대륙을 위해

 

샤이닝니키의 스토리는 그쪽 스토리 작가들이 좋아하는 큰 스케일의 이야기를 자랑한다. 주인공 니키는 작중에서 플레이어와 함께 680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과거의 미라클 대륙으로 돌아가 멸망이라는 세계의 미래를 바꿔야 한다는 거창한 이야기를 하며 정신세계에서 플레이어와 이야기를 나눈다. 이후 과거의 미라클 대륙에서 깨어난 니키는 잠시 꿈에 대한 일을 기억하지 못하다가 자신만 볼 수 있는 플레이어의 모습을 보며 기억을 되새기게 된다.

 

이후 그녀가 의상들을 입고 디자이너의 잔영을 사용할 수 있는 코디라는 사실이 알려져 사사건건 스타일링 대결을 받게 되며 이리저리 치이면서 이야기가 서서히 전개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플레이어가 다른 인물들에게는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존재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수시로 대화 선택지가 주어지기는 하지만 스토리 전개가 선형적이기 때문에 니키의 대답 정도만 차이가 있고 유의미한 반영이 되지는 않는 편이다.

 

샤이닝니키의 배경인 미라클 대륙에서 니키와 같은 코디들은 매번 자신의 스타일링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을 뽐내는 코디끼리의 스타일링 배틀을 펼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들 중 니키를 포함한 뛰어난 코디는 디자이너 잔영이란 핵심 요소를 활용해 배틀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기도 한다. 마침 그런 유능한 코디들이 680년 전의 미라클 대륙에 몰려들었다는 의심스러운 정황이 포착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 올바른 버튼을 눌러라, 스타일링 배틀

 

 

 

스토리를 비롯한 각종 컨텐츠에서 수시로 진행하게 될 스타일링 배틀은 니키 혼자 목표 점수까지 코디능력을 발휘하거나 싸움을 걸어온 상대방과 코디 점수를 겨루는 방식의 배틀이 존재한다. 스테이지마다 지정된 코디 테마가 있어 다섯 가지 테마 중 적합한 코디를 해야 높은 점수와 승리를 노릴 수 있다. 각각 우아, 상큼, 러블리, 섹시, 시크의 5개 테마 외에도 시원, 캠퍼스, 제복 등의 의상 태그가 별도로 붙어있으며 특정 세트 의상을 모두 갖췄을 때 보너스로 재화를 얻을 수도 있다. 보편적으로 의상들은 평균적인 4개 테마의 능력치와 특출나게 뛰어난 테마의 능력치가 구분된다.

 

배틀은 상황에 맞게 버튼을 누르는 터치&슬라이드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 번의 배틀에서 주어진 어필 찬스마다 적합한 어필 버튼을 누르면 점수를 올릴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을 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원피스 점수 타임에는 원피스를 뽐낼 수 있는 아우라 전개 버튼으로 의상을 강조하고, 액세서리 어필 타임에는 액세서리에 가점을 주는 버튼을 눌러 스타일링 점수를 높이는 것이 기본적인 흐름이다. 도중에 한 번 슬라이드로 올바른 순서를 맞추면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타임도 존재하며 이 모든 과정은 하이라이트 형식 등으로 눌러야 하는 버튼을 알려주기 때문에 딴청을 피우다 놓치는 것만 아니라면 어지간해서 틀릴 일이 없다.

 

핵심 요소라고 부를 수 있는 디자이너 잔영은 작중의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투영된 존재 같은 느낌으로 배틀에서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작용한다. 특정 타이밍에 사용해 효과를 볼 수 있는 잔영은 가장 기본으로 지급되는 리엘리드를 기준으로 헤어 어필 타임에 사용해 점수를 더욱 높이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니키에게 걸린 디버프 효과들을 지우는 등 다양한 액티브 효과를 발휘하는 와일드 카드같은 시스템이다.

 


 


이...이게 우아함...?

 

 


■ 3D의 강점 살린 니키

 

니키 시리즈의 신작인 샤이닝니키는 아이러브니키 이후 몇 년 만에 출시되는 정식 후속작으로 높은 퀄리티의 3D 그래픽, 그리고 그에 맞춰 강점으로 내세운 다양한 의상과 그 의상 원단들의 재질감을 표현하는 등 기존작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여성향 코디 게임이다. 몇 번이고 언급됐던 작품 내의 의상 원단 질감이나 스타일의 가짓수는 모바일 게임들 사이에서도 꽤나 뛰어난 수준을 보여준다. 특히 작중의 원단 질감은 꽤 실감나는 수준까지 끌어올려 보는 맛이 있다. 더불어 의상의 파츠를 세세하게 나누고 손에 넣은 것에 한하지만 메이크업까지 코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타일링의 확장성이 뛰어나다.

 

디자이너 잔영이나 주요 의상들은 유료 뽑기를 통해 제공되긴 하지만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의상도 많은 편이고 스테이지 클리어를 통해 얻는 의상, 그리고 얻은 중복 의상들을 통해 제조할 수 있는 새로운 의상 세트 등 코디 게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의상을 니키에게 착용시킬 수 있다. 승부에서는 투자한 만큼의 결과가 나오겠지만 이것저것 의상을 바꿔보며 스크린샷을 찍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 더 나아가 AR 기능을 통해 실제 환경과 어우러지도록 화면 속에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도 가능.

 

이외에도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니키와의 상호작용 등 각종 컨텐츠를 지원하고 있는 샤이닝니키는 코디나 스타일링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 해봐도 나쁘지 않을 신작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거니. / 588,458 [11.06-07:12]

통수를 맞을 줄이야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