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개의 게임이 하나로,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

도전정신 자극하는 게임
2022년 04월 29일 02시 33분 03초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웨이포워드의 액션 퍼즐 플랫포머 게임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 한국어판을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다운로드판 사양으로 지난 7일 정식 출시했다.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은 웨이포워드에서 출시된 액션 퍼즐 플랫포머 게임 마이티 스위치 포스! 시리즈 4종인 마이티 스위치 포스!, 마이티 스위치 포스! 하이퍼 드라이브 에디션, 마이티 스위치 포스! 2, 마이티 스위치 포스! 아카데미를 한데 모은 타이틀이다. 이 합본 타이틀은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의 한국어화를 거쳤으며 플레이어는 유쾌한 정의의 사이보그 경찰 패트리샤 왜건이 되어 공기총으로 적들을 물리치고 소방 호스로 불꽃을 진압하는 등 랜드 행성의 시민들을 지키면서 악당을 물리쳐야 한다.

 

한편 이번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에 포함된 마이티 스위치 포스! 아카데미는 최대 4인 로컬 플레이로 협동이나 대결하는 컨텐츠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 경찰관과 소방관으로 활약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은 여러 개의 게임이 하나로 뭉친 합본 팩이다. 컬렉션에 실린 순서대로 첫 번째 작품인 마이티 스위치 포스!에서는 플레이어가 정의의 사이보그 경찰 패트리샤 왜건을 조작하며 젠다머 경장과 함께 악당 훌리건 시스터즈를 체포하면서 랜드 행성에 평화를 되돌려놓는 여정을 스테이지 형식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이어 마이티 스위치 포스! 2에서는 주인공이 경찰관이 아니라 사이보그 소방관으로 역할을 변경하면서 1탄과는 비슷하면서 다른 기믹을 보여준다.

 

세 번째 수록작인 마이티 스위치 포스! 하이퍼 드라이브 에디션은 1편을 고스란히 가져온 것 같지만 그래픽을 좀 더 깔끔하게 만들고 게임의 볼륨을 향상시킨 확장팩과 같은 느낌의 게임이다. 원한다면 플레이어는 초반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게임의 첫 번째 작품에서 사용된 주인공 스프라이트를 가져와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수록된 마지막 작품 마이티 스위치 포스! 1편의 주인공 패트리샤 왜건이 랜드 행성 폴리스 아카데미의 트레이닝 데이에 경찰배지를 달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을 다뤘는데, 전작들과 또 다른 기믹의 스테이지와 퍼즐 등을 즐길 수 있고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사실이 특징이다.

 

 

 

시리즈마다 조금씩 기믹과 퍼즐, 스테이지의 스타일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최초의 작품인 마이티 스위치 포스!만 플레이해봐도 뒤이은 게임 시리즈를 착착 플레이할 수 있는 기본기가 갖춰진다. 그렇다고 첫 번째 작품이 마냥 쉬운 것도 아니다. 일단 클리어 조건 자체는 적들을 쓰러뜨리며 훌리건 시스터즈를 전부 체포하면 충족되지만 각 스테이지의 완벽한 평가를 위해서는 동선이나 조작을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해나가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극초반의 스테이지부터 요구 시간을 빠듯하게 주기 때문.

 

기본 기믹은 주인공이 '스위치' 버튼을 누르면 반투명한 오브젝트들이 특정 오브젝트들과 뒤바뀐다. 일전에 리뷰하기도 했었던 닌텐도 스위치판 왓 라이즈 인 더 멀티버스처럼 스위치 한 번으로 밟을 수 없던 오브젝트를 딛고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런 기본적인 기믹부터 시작해 다양한 스테이지 기믹이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마다 추가된다. 한편 1편에서는 경찰인 패트리샤 왜건이 총을 사용해 적을 쓰러뜨리는 기능이 있는데, 소방관으로 변한 2편에서는 소방 호스를 사용해 물을 발사하는 기능으로 변경되어 이 소방 호스와 관련된 기믹이 등장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마이티 스위치 포스! 아카데미는 앞선 세 개의 게임과 달리 해상도가 상당히 높고 먼 시점에서 화면을 보게 된다. 아무래도 최대 네 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런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때문에 혼자서 플레이하려면 처음에는 조금 적응이 필요할 수도 있다.

 

 

 

■ 순서대로 차근차근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은 기존 출시작들의 합본이기는 하지만 그래픽적인 취향이나 장르적 취향이 빗나가지만 않는다면 차근차근 순차적으로 실력을 늘려가면서 시리즈를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의 게임이다. 클리어 자체는 상대적으로 쉬울 수 있으나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한 도전을 할 때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필요가 있다. 특히 타이밍을 맞추는 스테이지 기믹 등 실수가 유발될 수 있는 부분들은 한 번의 빗나감으로도 클리어 타임 달성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만큼 반복 플레이를 통한 실력 향상이 요구된다.

 

룰은 단순하나 완벽한 클리어를 위해선 손을 타는 타입의 게임이므로 빡빡한 기록 도전에 스트레스를 느끼는 게이머는 맞지 않을 것도 같지만 클리어 자체만 노린다고 하더라도 나름대로 괜찮은 횡스크롤 게임이다. 일단 합본 게임이라는 점에서 일정 분량의 컨텐츠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므로 고전풍 스테이지형 횡스크롤 게임을 찾는다면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은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