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편과 DLC를 함께,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레이트레이싱 지원
2022년 08월 11일 20시 30분 23초

인섬니악 게임즈가 개발하고 플레이스테이션 PC가 퍼블리싱하는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Marvel's Spider-Man Remastered)'가 오는 13일 출시될 예정이다.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에서는 오리지널 액션으로 가득 찬 스토리에 피터 파커와 스파이더맨의 세계가 서로 충돌한다. 플레이어는 마블이 표현하는 뉴욕시에서 거대 범죄 및 스파이더맨 사가의 상징적인 빌런과 싸우는 노련한 피터 파커가 될 수 있다. 생동감 넘치면서도 스릴과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웹 스윙 기술과 극적인 테이크다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블의 스파이더맨을 표현해낸다.

 

한편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에는 마블 스파이더맨 본편과 DLC인 The City That Never Sleeps 3개 챕터가 포함되어 있다.

 

 

 

■ 노련한 피터 파커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에서는 서두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시작부터 노련한 피터 파커를 볼 수 있다. 스파이더맨의 정체인 피터 파커가 처음 스파이더맨이 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이미 스파이더맨으로 상당히 활약하면서 범죄 집단이나 빌런과의 대결에 능숙한 모습을 보여준다. 오죽하면 초반부 튜토리얼격 스토리에서 윌슨 피스크, 그러니까 킹핀이 스파이더맨에 의해 본거지를 제압당하고 붙잡혀간다. 이후에도 다양한 빌런들과의 재회가 기다리고 있다.

 

8년 동안 스파이더맨이라는 정체 뒤에서 활약하며 범죄 소탕의 달인이 된 피터 파커지만 킹핀이 잡혀간 후 새롭게 그 자리를 메우려고 들어오는 조직들을 미연에 막아낼 수는 없었고 새로운 범죄 조직의 대두와 함께 쉴틈없는 스파이더맨의 활약이 필요하게 된다. 스파이더맨의 숙적들인 빌런들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피터 파커로 쌓아온 등장인물들도 마주하게 되면서 두 얼굴의 삶을 조명하고 있다.

 

이처럼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에선 스파이더맨 팬이라면 반가운 얼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일단 등장하는 캐릭터나 언급되는 캐릭터들이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자주 모습을 보인 경우가 많으며 이제는 카메오로 볼 수 없는 故 스탠 리의 카메오 출연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파이더맨 팬에게 추천할 수 있는 훌륭한 등장인물 라인업과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자체 스토리 라인의 몰입감도 일품이다.

 


 

 

 

■ 시원한 웹 스윙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는 스파이더맨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시원시원한 웹 스윙을 굉장히 잘 살렸다. 플레이어는 이런 웹 스윙을 통해서 1000m 이상을 순식간에 주파하기도 하고, 뉴욕 시의 각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범죄 현장에 돌입해 전투를 펼치는 등 웹 스윙 자체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때문에 이 웹 스윙으로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를 만끽하고 있다는 기분이 든다.

 

전투는 점진적으로 스킬을 배워가면서 더 많은 기술을 배워 더욱 화려하고 효율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방식이다. 아무래도 다대일 전투인만큼 스파이더맨의 위기감지 능력인 스파이더 센스를 적극 체크해 적의 근접 공격 및 원거리 공격을 회피하며 적의 종류에 따라 전투 방식을 바꾸는 등 나름대로 단순화를 피해 갈수록 스파이더맨의 아크로바틱한 전투를 재현할 수 있게 된다.

 

보스전의 일종은 일반적인 적들과의 전투에서 좀 더 발전해 대응책이나 패턴을 바꾸는 식이다. 예를 들어 초반에 상대하게 되는 킹핀은 근접공격을 방어할 수 있어 물체를 당겨 원거리에서 공격하거나 웹 슈터를 발사해 움직임을 묶은 후 공격을 가해야 하는 방식이며 도중에 등장하는 쇼커와의 1차전은 추격전을 벌이는 등 각기 다른 패턴의 전투를 펼쳐나가게 된다.

 


 

 

 

■ 향상된 퍼포먼스

 

PC 버전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는 PC에 최적화된 그래픽을 제공한다. 다양한 장치에 최적화한 그래픽 품질 옵션, 해제된 프레임레이트, 성능을 높여주는 NVIDIA DLSS 및 화질 향상을 위한 NVIDIA DLAA를 포함한 기술 장치 지원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레이트레이싱을 통해 향상된 그림자 효과나 화질 모드 등 보다 멋진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지원해 영상미 넘치는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유선 USB로 플레이스테이션의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사용해 몰입감 넘치는 햅틱 피드백과 다이나믹 트리거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는 원본에서 게임 내 컨텐츠가 변경된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원작에서 느꼈던 아쉬운 점들도 그대로 유지됐다. 한편 PS5 리마스터를 통해 피터 파커의 모델링이 변경된 버전을 그대로 가져왔다는 점도 동일하며 스파이더맨 팬이 아니라도 괜찮은 수준의 액션 게임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