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8, 2024년 1월 26일 발매 결정

2023년 08월 23일 13시 28분 01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용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8’(한국어판)을 2024년 1월 26일(금)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 버전 ‘철권 8’은 현행 하드웨어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시리즈 최고의 비주얼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격투 게임에 대한 접근 방식으로써 공격을 우선시하는 전술과 화려한 전투를 구현한 어그레시브한 전투 시스템을 제공한다.

 

‘철권 8’의 다운로드 버전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얼티밋 에디션을 판매 중이며, 패키지 버전의 예약 판매는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 ‘아케이드 퀘스트’ 게임 모드 공개

 

'철권 8'에 추가될 완전 새로운 모드, ‘아케이드 퀘스트’가 공개됐다. 아케이드 퀘스트는 시리즈의 근본을 활용하여 새로운 플레이 방법과 스킬 연마 방법을 소개하는 궁극의 연습장이다. 

 

이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커스터마이즈하여, 다양한 오락실을 ‘방문’하며 플레이를 향상시키거나 새로운 테크닉의 습득하기 위한 대전에 참가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모드와 더불어 ‘플레이어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 모드로, 주인공이 성장하여 강적에 맞서 싸우면서 플레이어도 성장한다.

 

■ 6명의 신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시스템

 

여태까지 공개되었던 ‘철권 8’의 캐릭터에 이어,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다시 한번 인기 캐릭터가 추가되는 것이 밝혀졌다. 총 32명의 캐릭터 로스터 중 쿠마, 레오, 샤힌, 스티브, 드라그노프, 그리고 요시미츠가 업데이트된 외형과 기술을 선보이며 트레일러에 등장한다. 

 

 

모든 캐릭터의 신발과 각 파츠의 색상, 액세서리의 사이즈, 위치 등은 완전 새로운 옵션을 포함한 풍부한 커스터마이즈 선택지를 통해 변경할 수 있다.

 

■ 다운로드 버전 예약 판매 중

 

‘철권 8’의 다운로드 버전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얼티밋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layStation™Store, Xbox Games Store, Steam®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의 예약 판매에는 게임 본편이 포함되며, 특전으로 아바타 코스튬 폴 분장 세트가 제공된다. PlayStation®5 플레이어에게는 추가 특전으로 아바타 스킨 ‘모쿠진’과 ‘테츠진’이 제공된다. 디럭스 에디션은 모든 일반 아이템과 함께 게임 발매 후 추가되는 4명의 캐릭터와 킨진 아바타 스킨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Year 1 Pass가 제공된다. 총 32명의 캐릭터에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코스튬 금색 정장 팩도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는 화려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얼티밋 에디션은 디럭스 에디션에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와 특전 외에도 카즈야, 진, 준의 아바타 스킨과 32가지 패턴의 철권 티셔츠 세트가 제공된다.

한편, 패키지 버전의 예약 판매는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 ‘철권 8’은? 

 

▶’철권’ 시리즈는 새로운 시대로 

시리즈 누계 5,400만 장 이상의 전 세계 판매량을 자랑하는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철권 8’. 비주얼은 ‘철권 7’에서 완전 리뉴얼되어 전부 새롭게 만들어졌다.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고해상도 모델링, 물방울이 피부에 흐르는 모습과 머리카락, 근육의 움직임을 충실히 표현해 차세대 하드웨어의 한계에 도전한다. 또한, 파괴되어 가는 스테이지의 배경과 다이내믹한 물보라, 회오리 등의 배경은 배틀 스테이지에 중후함을 주어 배틀에 몰입감을 더해준다. 

 

 

▶‘카자마 진’과 그의 아버지 ‘미시마 카즈야’의 부자 대결을 그린 스토리!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길게 이어지고 있는 스토리’라는 기록을 보유한 ‘철권’ 시리즈. 이번 작품은 ‘철권 7’의 엔딩에서 약 반년 후의 이야기를 무대로 한다. 티저 트레일러의 대사 ‘널 죽이고… 모든 것을 끝내겠다!’는 진의 대사에서 볼 수 있듯, 진은 스스로 숙명에 맞서기 위해 아버지인 ‘카즈야’와의 싸움에 도전하며, 그 싸움은 다시 한번 세계가 말려드는 전쟁을 초래한다.

 

▶배틀 콘셉트와 새로운 시스템  

이번 작품의 배틀 콘셉트의 키워드는 '어그레시브(Aggressive)'. '철권' 시리즈만의 플레이 감각과 전략적인 싸움은 그대로, 더욱 공격적이며 적극적인 공방과 강화된 스테이지 파괴 기믹 등을 통해 '플레이하는 사람'과 '관전 중인 사람' 모두에게 시리즈 최고의 호쾌함을 선사한다.

그 열쇠가 되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이 바로 '히트(Heat)' 시스템이다. 특수한 액션은 물론, 각 캐릭터의 개성 및 특성을 강화함에 따라 플레이어 자신이 능동적으로 수 싸움을 걸 수 있으며, 공격의 기점으로 삼을 수도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