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하트 스튜디오, 2023년 매출 1183억… 신규 IP로 퀀텀 점프

오딘 기반으로 다양한 신작 준비 중
2024년 04월 04일 17시 00분 36초

지난해 국내 게임 시장은 한파가 시작됐음에도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안정적인 성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2023년 매출 1,183억 원, 영업이익 71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41.3%, 56.5% 감소한 수치이지만, 지난해 영업이익 수치만 보더라도 국내 게임사 상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성과를 올렸다.

 

또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눈여겨 볼 점은 현금 보유량 부분이다. 게임사의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가 바로 현금 보유량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2023년 기말 현금 보유량은 3,279억 원으로 전년 대비 41.5% 증가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서 매출 최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현금 안정성이 높아진 것이다.

 


 

이렇게 꾸준히 쌓은 자금력을 바탕으로 현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신작 4종을 개발 중이다. 알려진 프로젝트는 C, S, Q, V다. 이중 올해 출시가 전망되는 것은 프로젝트V와 C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신규 프로젝트 출시를 통해 제2의 오딘 신화를 이뤄낸다는 전략이다.

 

우선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V’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간판 IP 오딘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다크판타지 콘셉트의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개발 명가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기술력과 언리얼 엔진5가 결합해 기존 로그라이크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그래픽과 게임성이 기대되는 프로젝트다.

 

아울러 ‘프로젝트V’는 ‘오딘’의 세계관을 차용했기 때문에 기존 ‘오딘’을 즐겼던 유저라면 오딘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몬스터, 보스 등을 새로운 형태로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프로젝트V는 로그라이크라는 이색적인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진입장벽으로 벌써부터 큰 성공이 점쳐지고 있다.

 

이 밖에도 프로젝트V는 캐릭터 육성과 스킬 활용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성장 콘텐츠, 스테이지에 따라 클리어 전략을 고민해야 하는 도전적인 밸런싱 등으로 유저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프로젝트V는 모바일과 PC플랫폼을 타깃으로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담금질 중이다.

 


 

최근 서브컬처 장르가 글로벌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역시 ’프로젝트C’를 통해 시장개척에 나선다. 프로젝트C는 판타지 세계의 학원을 배경으로 하는 서브컬처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으로, 글로벌 모바일 및 PC 플랫폼에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오리지널 IP인 ‘프로젝트C’는 유저와 캐릭터 간의 깊은 교감과 이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육성에 몰입할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게임의 주요 콘셉트는 유저가 교관이 되어 아카데미에 입학한 캐릭터들을 지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저마다 특별한 능력과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겪으며 졸업까지의 여정을 함께 한다. 캐릭터들이 졸업한 후에는 그들을 이끌며 방대한 퀘스트를 공략해 나가는 메인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루트 슈터 장르의 '프로젝트S'와 신규 MMORPG ‘프로젝트Q’는 내년 이후 상세 게임 정보, 출시 일정 등에 대한 윤곽이 잡힐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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