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e스포츠정책포럼, 최고의 학술적 전문가 담론 제공

2024년 06월 03일 17시 38분 49초

2024 대한민국e스포츠정책포럼이 개최된다,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조승래, 한국체육학회(회장 이한경)가 공동 주최하며 한국e스포츠산업학회(회장 송석록), 동양대학교 e스포츠사업단(단장 김정태), 한국체육학회 e스포츠산업위원회(위원장 송석록)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6월 7일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막을 올린다.

 

한국체육학회와 한국e스포츠산업학회는 올 한해 ‘지속가능성’이란 키워드를 선정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하고자 e스포츠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주제를 논하게 되었다. 김성원 국회의원과 조승래 국회의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국체육학회 이한경 회장의 환영사, 한국게임정책학회 이재호 회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이명호 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송석록 경동대 교수가 포럼의 대주제와 관련하여 'e스포츠, 지속가능성을 보다'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첫 번째 발제로 김정태 동양대 교수가 '게임, e스포츠 상생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제를 제시한다. 두 번째 발제자로는 김정훈 LCK 사무총장이 나서 '개발사와 유통사에서 바라본 e스포츠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화제를 던진다.

 

세 번째로는 강도경 신구대 교수가 나서 '선수와 팬이 바라본 e스포츠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네 번째로는 반형걸 법률사무소 그들로 대표 변호사가 '법제도에서 바라본 e스포츠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섯 번째로는 조현주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선임연구원이 '거버넌스에서 바라본 e스포츠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제를 제시한다.

 

발제 이후 좌장을 맡은 김진욱 딜사이트 부국장의 진행으로 정연철 호남대 교수, 이재명 숭실사이버대 교수, 이시우 아이디e스포츠 대표, 여형일 우석대 교수, 허건식 한국스포츠산업학회 윤리위원장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한국체육학회 e스포츠산업위원장이자 한국e스포츠산업학회장은 “올림픽e스포츠, e스포츠 월드컵 등 디지털 시대에 급변하는 e스포츠 환경으로 인한 e스포츠 지속가능성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구조적 변화를 선도해야 할 책무를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송회장은 “최고의 e스포츠 담론을 제시하는 포럼 환경 및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2024 대한민국e스포츠정책포럼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엔씨소프트, 한국게임정책학회가 후원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