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외산 게임 중심의 e스포츠 종목, 1월 국산 게임이 그 인식 깬다 PLAN

그간 한국 게임 시장에는 e스포츠 종목이 되는 국산 게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글로벌로 시야를 넓혀 살펴보면 사실상 주요 종목은 '스타크래프트'와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외산 게임 중심으로...

이동수 / 2020-01-14

미소녀 게임 열전(熱戰), 누가누가 잘할까? PLAN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서 미소녀 게임은 특정 매니아층의 전유물이라 평가받았으나, '소녀전선'과 '붕괴3rd', '프린세스커넥트' 등 외산 미소녀 게임들이 국내 오픈 마켓에서 매출 Top5를 장기간 기...

이동수 / 2020-01-14

넥슨 올해 첫 신작 ‘카운터사이드’, 프리미엄 테스트 때 혹평받... REPORTER

14일, 넥슨은 서울 서초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카운터사이드의 미디어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넥슨의 김현 부사장과 개발사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등이 참석해 관련한 설명...

이동수 / 2020-01-14

모바일 인기 순위… '검은사막-배틀그라운드' 신규 업데이트 선봬 PLAN

게임샷이 선정한 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검은사막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1-13

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로스트아크' RPG 장르 이목 집중 PLAN

1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연초부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던전앤파이터'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1-13

2020년, 게임업계 상장 러쉬 이어진다 PLAN

2020년에도 게임업체들의 상장이 잇달 전망이다. 크래프톤은 최근 2년 동안 대통령 직속 기구인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이끌어왔던 장병규 의장이 위원장 임기를 끝내고 회사 경영으로 복귀하면서 내부정비 후 상장...

김은태 / 2020-01-13

로스트아크 첫 유저간담회 성료… 금강선 디렉터 “유저가 자부심 ... REPORTER

지난해 대한민국게임대상 주인공 ‘로스트아크’가 첫 유저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1-11

‘나고시 감독’이 직접 참석한 용과같이7 유저 행사… 행사장 반... REPORTER

용과같이7은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새로운 무대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고 악당들을 물리치기까지 과정을 그린 드라마틱 RPG이다. 특히 본작에서는 액션과 RPG 커맨드 ...

이동수 / 2020-01-10

용과같이7, 끝까지 클리어하면 ‘카스가 이치반’이란 인간에게 반... REPORTER

이날 행사는 사카모토 히로유키 프로듀서와의 미디어 인터뷰, 나고시 토시히로 총감독 및 사카모토 히로유키가 직접 유저들과 만나는 자리가 마련됐다. 유저 행사의 경우 미스 맥심 3인과 함께 하는 게임 체험 이...

이동수 / 2020-01-10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최종 콘텐츠 ‘느조스의 ... INTERVIEW

10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의 신규 콘텐츠 ‘느조스의 환영’의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1-10

게임을 향한 비틀린 프레임, 문제는 미디어 PLAN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

김은태 / 2020-01-09

리니지2M, 유저가 자부심 가질 수 있는 게임성으로 장기 서비스 목표 REPORTER

9일, 엔씨소프트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설명회’를 진행했다. 리니지2M 론칭 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자리는 게임의 신규 업데이트와 향후 방향이 설명됐다.

이동수 / 2020-01-09

티피링크, 인터넷 강국 한국에 Wi-Fi 6 시리즈 등 신제품 공개 REPORTER

8일, 티피링크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에서 ‘티피링크 신제품 세미나 2020’을 개최했다. 1996년 설립된 티피링크는 그간 다양한 네트워킹 장치 및 액세서리를 제조 및 공급하고 있으며, 이 자리에서...

이동수 / 2020-01-09

요스타, 명일방주는 사상검증게임 아냐 REPORTER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가 급진 페미니스트 단체로부터 '사상검증'이라는 지탄을 받은 가운데, 회사의 대표가 직접 "우리는 언제나 중립"이라며 선을 그었다.

김성태 / 2020-01-08

한국산 콘솔게임이 성공하기 힘든 이유 COLUM

글로벌 대표 콘솔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와 닌텐도 스위치(이하 스위치)가 대성공하면서 그 여파가 국내 시장에도 영향을 끼쳤고, 많은 게임사들은 이에 힘입어 다양한 도전을 하는 중이다. 하지...

이동수 / 2020-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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