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제주도교육청과 학부모 대상 원격 연수 실시

2020년 12월 04일 14시 24분 04초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8일(화) 오후 3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 이하 ‘제주도교육청’)과 함께 학부모 대상 비대면 쌍방향 원격 연수(‘굿 게이머 하우스(건전 게임이용 지도 교육)’)(이하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게임위와 제주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학부모 연수는 학부모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게임이용 지도역량 강화를 통해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쌍방향 원격 연수로 진행되며 게임과 불법게임물의 이해, 불법 프로그램 이용 등 청소년의 불건전 게임 이용 현황,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 방법 등 가정에서의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를 위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참여 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에 거주하는 학부모 100명 내외이며 교육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실내생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자녀의 게임이용과 관련한 가정 내 갈등이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위원회는 교육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부모들의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역량 강화와 가족 소통 활성화를 위한 교육 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