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스크, 자체 개발 웹3.0 게임파이 플랫폼 ‘나오다’ 글로벌 베타 버전 공개

2023년 03월 28일 09시 07분 06초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플래스크(대표이사 이병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웹 3.0 플랫폼 ‘나오다(NAODA)’의 글로벌 베타 버전을 오는 4월 7일 공개한다.

 

나오다는 플래스크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게임파이(gamefi) 플랫폼이다. 플래스크는 나오다에 자회사인 메타 에디션과 인하우스 게임 스튜디오 레드필에서 개발한 하이엔드 RTS 및 FPS 게임을 올해 하반기부터 온보딩한다.

 

플래스크는 나오다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소울바운드토큰(SBT)인 ‘POP(팝·Proof of Participation)’을 발급한다. POP은 유저들의 게임 및 플랫폼 활동 업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배지다. 유저들은 POP을 일종의 투표권처럼 사용해 나오다 생태계 발전을 위한 운영 안건에 의견을 낼 수 있다. 

 

나아가 각각의 POP은 디자이너의 아트워크가 적용돼 디지털 수집품(digital collectible)으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유저들은 각 아트워트에 대한 소유권을 갖고 나오다의 소셜페이지인 ‘POPs’를 통해 보유 중인 POP을 드러내는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플래스크는 이번 베타 버전과 함께 플랫폼 사용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은 백서도 함께 공개한다.

 

이병재 플래스크 대표는 “나오다 정식 버전 출시를 앞두고 베타 버전을 통해 웹 3.0  경험 확장의 첫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기쁘다”라며 “하이엔드 게임 플레이 제공뿐 아니라 유저 친화적인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POP 수집의 효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나오다 플랫폼에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기능과 파트너십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래스크는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행사 ‘2023 컨센서스(2023 Consensus)’에 스폰서로 참석한다. 행사 기간 동안 플래스크 부스를 방문하는 유저들에게 특별 제작 POP 배지를 증정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