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2023 오프캠퍼스 성료 포스텍 우수공학도 게임 만들며 학기 이수

2023년 12월 15일 13시 45분 21초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지난 3월에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2023 오프캠퍼스(Off-Campus)’의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이달 15일에 밝혔다.

 

 

 

시프트업은 올해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회사 내부에서 학교 지도 교수진과의 협의를 통해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개발하며 학점 인정과 함께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

 

시프트업은 오프캠퍼스 운영을 위해 ▲재직자 멘토링 ▲Off-Campus 전용 온라인 강의실 구비 ▲주거 지원 등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투자와 양질의 현장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특히, 학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면학권과 실무 경험에 중점을 둔 세심한 케어로 참여 학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올해 첫 회를 맞는 결과물 발표회는 12월8일(금) 포스텍 C5 IT융합공학과 1층에서 진행되었다.

 

결과물 발표회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이 필수 교과목인 ‘IT융합설계’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경험이 가능한 오프캠퍼스 연구 주제를 선정한 뒤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로, 시프트업의 이형복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이 멘토 역할로 참석해 학생들의 연구 발표를 지켜보았다.

 

첫 번째 연구 발표는 김경민 군의 <CI/CD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게임 서버 개발 및 자동 배포>를 주제로, 시프트업 게임 분석을 통해 게임 서버 개발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과 실제 개발 환경에 적용하는 것을 다룬 내용이었다.

 

두 번째 연구 발표는 김하륜 군의 <Suggested criteria for evaluation sales performance of rank-based competitive content>을 주제로, 순위 기반 콘텐츠의 경제적 가치를 정량화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발표 직후 2023 오프캠퍼스 멘토인 시프트업의 이형복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의 피드백도 함께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현업 멘토들에게 전문적이고 유용한 조언을 얻었다고 밝혔으며, 참석한 멘토들도 지식과 경험을 주고받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포스텍 김하륜 군은 "첫 오프캠퍼스 참여 기회를 얻어 기쁨과 함께 걱정도 많이 했지만, 시프트업의 지원 아래 프로젝트 발표까지 원활하게 진행해 기대 이상의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IT융합공학과의 정체성인 창의설계와 관련한 실제 산업과 연구 분야의 시각을 모두 가질 수 있었던 점이 뜻깊었다. 오프캠퍼스 참여를 통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고, 더 많은 학생들이 오프캠퍼스에 도전해서 이러한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시프트업은 우수한 공학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 지속적인 연구개발, 그리고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에서 성공하기 위한 IT 기술력 기반을 강화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혁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IT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프트업은 이번 오프캠퍼스 시행 첫 회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포스텍을 비롯한 우수 공과대학과의 산학협력 제도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대한민국 IT 기술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우수 공과대학인 포스텍과의 장기 연구개발을 통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포스텍의 IT 인재들을 위한 연구와 실무의 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과 개발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