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데드: 올스타즈, XPLA 온보딩 성과 탁월

2023년 12월 29일 12시 54분 33초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최근 XPLA 메인넷에 합류한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괄목할만한 온보딩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0월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한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2 게임의 성공적인 웹3 전환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가장 먼저 온보딩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엑스플라 게임즈’ 지갑을 설치하고, 게임을 연동한 유저 비율이 약 33%에 달한다는 점이다. XPLA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유저 3명 중 1명은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즐기고 있는 것.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XPLA 생태계의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오픈한 전용 대시보드에서는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광고 수익이 XPLA로 환원된 금액을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수익 환원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가 시청한 광고 수익 일부로 XPLA를 구매, 다시 생태계에 환원하고 있다. 선순환 구조를 통해 유저들은 XPLA 코인을 획득하고, 생태계는 더욱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게 했다. 28일 기준 약 3만 7천 달러의 광고 수익이 XPLA 코인으로 환원됐다. 관련 데이터는 협정세계시(UTC) 기준 매일 자정에 업데이트 된다.

 

웹3 게임으로 업그레이드된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유저 수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XPLA 온보딩 이후 일일 신규 유저가 40% 이상 늘어났으며, 매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20% 가량 성장했다. 특히, 웹3 게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유저 증가세가 눈에 띈다. 웹3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웹2 게임으로 즐기는 한국에서도 XPLA 메인넷 합류 이후 신규 유저와 일일 이용 유저수가 모두 2배 이상 증가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뒀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