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펙스, CNB미디어 공간연구소와 ‘미디어 콘텐츠 분야’ 메타버스 사업 맞손

2022년 11월 14일 16시 54분 11초

국내 대표 메타버스 사스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이 14일 오후 2시, '월간 「SPACE(공간)」'의 발행사 CNB미디어 공간연구소와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엘리펙스(ELYPECS)를 통한 메타버스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와 CNB미디어 공간연구소 황용철 대표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디어 콘텐츠 분야’ 메타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먼저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사스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CNB미디어 공간연구소와 메타버스 공간을 빌드할 예정이다. CNB미디어 공간연구소는 월간 「SPACE(공간)」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sformation, MT)를 위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인프라를 공유할 예정이다. 

 

월간 「SPACE(공간)」는 1966년 11월 건축가 김수근이 국내 최초의 종합예술지로 창간하여 56년을 이어온 국내 대표 건축 매거진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월간 「SPACE(공간)」의 창간호부터 지금까지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빌드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설립 후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엘리펙스는 메타버스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메타버스 사스 플랫폼(Metaverse SaaS Platform)이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올림플래닛은 사람들이 가상공간을 통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2차원 정보를 3차원으로 전환하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분야까지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양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