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어교육 활성화 및 게임문화 진흥을 위한 협력 추진

2020년 09월 24일 14시 09분 46초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이 24일 여의도 시청자미디어재단 본부에서 미디어교육 활성화 및 게임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게임과 미디어 등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리터러시 교육과 인적․물적 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게임문화와 미디어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리터러시 교육 지원 ▲미디어 역량 증진과 게임문화 진흥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 교류 ▲미디어 교육 및 체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과몰입 예방 교육 등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 사업에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신태섭 이사장은 “미디어와 게임문화가 만나 리터러시 교육의 외연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사업으로 양 기관의 공동의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은 “미디어와 게임은 우리 국민의 문화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며 “게임문화재단의 콘텐츠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플랫폼을 서로 활용하는 다양한 협력 사업으로 양 재단의 공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전 국민 미디어교육과 방송참여 지원, 소외계층 미디어 접근 및 방송시청 환경개선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국 10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운영하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이다.

 

게임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문화기반을 조성하여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08년에 설립되었으며, 산하 기구로 게임과몰입힐링센터,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게임이용자보호센터가 있다.

 


좌로부터 시청자미디어재단 신태섭 이사장,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