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 제 6회 인디오락실 온라인 개최

2021년 03월 19일 14시 41분 10초

KT, 원스토어, 메가존 클라우드, PlayX4가 공동 후원하고, (사)한국인디게임협회가 주최하는 ‘제 6회 인디오락실’이 오는 4월 8일 (목) 오후 2시 ~ 5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사)한국인디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 제 6회 인디오락실(2021 온택트 인디게임쇼) >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한 두회씩 진행하는 행사로, 유명 인디게임 개발자의 개발 후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담당자가 소개하는 마켓 등록 전략, 글로벌 마케팅사의 UA 전략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해 왔다.

 


 

■ 제 6회 인디오락실 프로그램 

 

‘제 6회 인디오락실’은 코로나-19 이슈로 별도 현장 참가 접수를 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온택트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각 채널 별 채팅창을 통해 온라인 참여자와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2020년을 빛낸 인디게임 개발사(자)’, ‘2021년이 기대되는 인디게임 개발사(자) Top5’ 등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KT 전치영 대리의‘KT 게임박스 소개’, 원스토어 김종성 매니저의 ‘원스토어 소개’와 같은 서비스 플랫폼 담당자가 소개하는 마켓 등록 전략 강연과 메가존클라우드 임형태 매니저의 ‘메가존클라우드 소개’, 나누컴퍼니 임종현 이사의 ‘플레이나누 SDK 소개’, 애드오피(ADOP) 김수영 부장의 ‘BIDMAD 솔루션 소개’와 같은 인디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서드파티 툴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서 ‘랜선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하기’, ‘인디게임 랜선 FGT’, ‘방구석 인디오락실’등의 시청자들과의 인터렉티브로 참여하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랜선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하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상황에서 자기소개 혹은 현재 제작 중인 게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게임을 시청자와 함께 플레이해보며 랜선으로 게임 개발자와 소통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인디게임 랜선 FGT’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디게임 랜선 FGT’에 참여할 패널을 모집 중에 있으며, 패널은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회사 캐릭터, CI로도 화상전화를 대체할 수 있다.

 

또한 행사 종료 이후에도‘방구석 인디오락실’ 코너를 통해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하고 전달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회는 4월 2일까지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4월 8일부터 게시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사)한국인디게임협회 최 훈 협회장은 “작년을 빛내고 올해 기대되는 게임사 소개와 더불어 중소 개발사들에게 필요한 서비스 플랫폼 담당자 강연 등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제 6회 인디오락실’은 인디게임 개발자 및 학생, 관련 종사자 등 인디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세부 일정 및 내용은 (사)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인디플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