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정보보호 산업발전 기여 공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2022년 11월 28일 14시 09분 47초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정보보호 산업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산업계의 협력과 성장을 독려하고자 해마다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기업을 선발 및 포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NHN은 적극적인 정보보호 공시를 통한 대내외 신뢰도 제고 노력을 인정받아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2019년에 이어 동일 분야에서 두번째로 수상함으로써 IT 업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NHN은 2013년 설립부터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체 전담조직을 구성, 현재 50여명의 전담 보안인력이 상주하며 강력한 내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캠페인을 상시 전개하며 보안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정보보호 관련 다수의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고객 서비스에 최상의 보안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정보보호 공시제도 취지에 적극 공감해 2019년부터 매년 관련 공시를 진행하며 국가 정보보호 정책과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NHN 보안정책실 조성민 CISO(정보보호 최고책임자)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강화되는 상황에서 IT 업계가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분야가 바로 ‘정보보호’”라며, “NHN은 앞으로도 고객 개개인의 정보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이를 철저히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