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할라 서바이벌' 공동인터뷰

발할라 서바이벌, '숏폼 같은 재미'로 무장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이 '숏폼 같은 재미'를 내세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지난 14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발할라 서바이벌'의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LCK 컵 경기 프리뷰

LCK 컵 오늘 개막...각 팀의 전력 변화는?

시즌 전면 개편과 더불어 올 시즌 처음으로 열리는 LCK 컵이 금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LCK 컵은 일종의 예선전이라 할 수 있는 ‘그룹 대항전’ 에서는 두 개 그룹으로 나뉘어 그룹 간 대결을 하게 되고, 본...

소니, 텐센트, 세가까지

글로벌 게임업계, 국산 콘솔게임 '찜'

올해 출시 예정인 국산 콘솔게임에 글로벌 게임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붉은사막'이 '2025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최고의 출시 예정 게임(The Best New and Up...

'섀도우아레나-LoL' 주말 안방 e스포츠 방송으로 보는 즐... ESPORTS

먼저 펄어비스는 주말인 8월 1일과 2일 섀도우 아레나 e스포츠 대회 및 이색 방송 기획했다. 1일 진행되는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Shadow Arena Regional Cup – Asia)' 대회는 ...

이동수 / 2020-07-30

롤 더 넥스트, 1세대 LoL 레전드가 멘토가 돼 선수 육성한다 ESPORTS

롤 더 넥스트는 생활 속 게임 최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 및 게임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그린 대국민 오디션 방송이고, 이날 행사는 LCK 성승헌 캐스터의 진행으로 LoL계 전설과도 같은 4인의 ...

이동수 / 2020-07-27

e스포츠 저력 확인한 식품기업, 본격 참여 ESPORT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속세로 e스포츠의 저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조업들이 e스포츠계에 뛰어들고 있다.

김은태 / 2020-06-18

2020 LCK 서머, 개막 앞두고 각 팀의 각오는? ESPORTS

라이엇게임즈는 자사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개막을 앞두고 온라인으로 미디어 데이를 12일 개최했다.

이동수 / 2020-06-12

e스포츠, 코로나19로 전통 스포츠 빠르게 흡수 ESPORT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전통 스포츠의 e스포츠화가 속속 이뤄지면서 대기업들이 공식파트너로 뛰어드는가 하면, 대리게임이라는 해프닝도 일어나고 있다.

김은태 / 2020-06-11

VSPN, e스포츠 통한 세계 교류에 앞장서고파 ESPORTS

국내 1세대 e스포츠 콘텐츠 제작자이자 각종 FPS 리그 및 LCK 중계로 국내 최고 전문가로 꼽혔던 김기호 대표가 VSPN코리아로 국내 e스포츠 사업을 전개한다. 중국 시장에서 활약한 지 5년만이다.

김성태 / 2020-06-04

e스포츠, 코로나19에 전통스포츠 뛰어넘는다 ESPORT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세에 따라 전통스포츠 경기가 멈추면서 스포츠가 아니라고 부정당하던 e스포츠가 전통스포츠의 빈자리를 채우고 있다. 더 나아가 전통스포츠를 뛰어넘을 ...

김은태 / 2020-05-21

LCK 스프링 스플릿… T1, 젠지 꺾고 우승해 LCK 통산 9회 우승 ESPORTS

SKT T1(이하 T1)이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우승을 거머쥠과 동시에 LCK 통산 9회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이동수 / 2020-04-26

A3: 스틸얼라이브, 론칭 전 BJ가 펼친 이벤트 대회로 기대... ESPORTS

A3 BJ 슈퍼 배틀로얄 대회는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30인 배틀로얄' 대회는 여는 사전 출시 이벤트이며, 총상금 1,500만 원(1등 500만 원, 2등 300만 원, 3등 100만 원, 특별상 100만 원)을 놓고 승부...

이동수 / 2020-02-26

우한 폐렴 근심 속 e스포츠 '흔들' ESPORTS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전세계적으로 강해지고 있는 상황에 e스포츠도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

김은태 / 2020-01-29

INTEL BSC 2020, 다나와 우승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ESPORTS

19일, OGN e스타디움에서 배틀그라운드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인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이하 INTEL BSC 2020)’ 파이널 스테이지가 개최됐다.

이동수 / 2020-01-19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 결승, 3800만원 ‘잘먹고갑니다’ ESPORTS

지난 12월부터 3주간 진행한 로열로더스는 로스트아크 PvP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대회이며, 전국에 128개 팀 참가, 치열한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16개 팀이 본선에서 격돌했다. 또 총상금은 7천만 원으로...

이동수 / 2020-01-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카트라이더’ 눈에 띄는 행... ESPORTS

17일,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 ‘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이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1-17

e스포츠 뜬다...e스포츠단 창단 러쉬 ESPORTS

전세계 e스포츠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국내 e스포츠도 활기가 돌고 있다. 신규 e스포츠단이 속속 창단되고 있는 것이다.

김은태 / 2020-01-15

외산 게임 중심의 e스포츠 종목, 1월 국산 게임이 그 인식 깬다 ESPORTS

그간 한국 게임 시장에는 e스포츠 종목이 되는 국산 게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글로벌로 시야를 넓혀 살펴보면 사실상 주요 종목은 '스타크래프트'와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외산 게임 중심으로...

이동수 / 2020-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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